본문 바로가기

+ Reading

LOVE & FREE

LOVE&FREE

 

[밑줄]

 

 

+171

사야카의 웃는 얼굴이 좋다

무엇인가 끄적 거리기 전에

우선 이 여자를 즐겁게 해야지

둘이 하나 되기 위해

둘이 둘이 되기 위해

 

+172

어릴 적 자전거를 갖고 나서 온 동네가 내 놀이터였다

열 여덟 바이크를 갖고 나서 온 도시가 내 놀이터였다

지금 나는 시간을 갖고 나서 온 세계를 내 놀이터로 삼으려 한다

 

+173

자 이제 슬슬 길 위를 달려보는 게 어때

느려도 좋아 지쳐 걸어도 좋아 꼴찌면 또 어때

한발 내 딛을 때마다 다른 세상을 보게 될거야

제자리걸음도 구두바닥이 닳긴 마찬가진걸

 

+174

카페에서의 30분

나는 분명히 변하기 시작한다

편안한 마음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

명상의 시간을 가질 것

그것이 뜻밖의 계기가 될 지도 모른다

얼굴도 보이지 않는

많은 사람을 향해

누구나 받을수 있는

슬로우볼을 던지는 것보다

오직 거기에 있는

당신을 향해

광속구를 던지고 싶다

 

+175

느리게 살고 싶다고?

눈치 볼 것 없이 넉넉하게 살아봐

방황하고 싶다고?

질릴 때까지 거리를 헤매봐

마음에 걸리는 일이 있다고?

납득할 때까지 자신을 들여다봐

인생이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모든 시간

인생 한가지만 이루면 되잖아

언젠가 죽음이 찾아올 때까지

단 한번 단 한순간이라도

목숨 걸고 커다란 꽃 피워봐

 

+176

'좁고 뭐든지 있는 장소'에 있을 때는

길을 선택하는데 필사적이었다

'넓고 아무것도 없는 장소'에 있을 때는 그냥 걷기만 했다

고르다 지치기보다, 걷다 지쳐 잠들고 싶다

 

+177

세계를 돌아다니면서

'만약 내가 여기서 태어난다면 어떻게 살 것인가?

그런 것을 생각해보는 습관이 생겼다

'만약 나였다면...'

그런 시점으로 생각해보는 것만으로도

모든 풍경이 나에게 가까워진다

 

+178

'그러니까 정말로 필요한 것을 발견할 때까지, 영혼은 여행을 계속합니다.

막연히 기다리기만 해서는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. 또, 불편한 것을 버릴 수 없다면

새로운 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. 변화할 때는 언제나 힘이 들지만, 불필요한 것들을 버리는

결단을 내릴 수 없는 사람의 영혼은 결코 충족되지 않습니다. -어떤 하와이언의 말에서 -

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

그것은 반드시 자신을 알아야 한다는 것

 

+179

자기를 알기 위해서는

자기와 이야기를 해야 한다

자기와 이야기하기 위해서는

먼저 자기에게 질문을 해야 한다

천천히 아주 천천히

모든 대답은 반드시 네 안에 있으므로.

 

+180

2%의 침

사람을 만나도, 책을 읽어도, 사진집을 넘겨봐도, 술을 마셔도

영화를 봐도, 음악을 들어도, 빌딩을 올려다봐도, 이벤트를 가봐도

억울할 정도로 세상은 '대단한 사람' '대단한 작품'으로 넘쳐난다

'엄청난' 감동으로 마음이 떨릴 때

나는 98%의 감동을 느낀 후 2%의 침을 뱉는다.

'나도 절대 질 수 없다'

그 침 속에 내일의 내가 있다

 

그렇지만 불가사의하게도

'대자연의 아름다움' 앞에서는 100% 녹아버린다

 

+181

나의 '가장 좋아하지만 절대 지고 싶지 않은 인간 베스트 3'에 들어가는 존 레논이

슬럼가도 아니고, 난민 캠프도 아니고, 귀족의 호화저택도 아니고

이런 평범한 중류 계급적 풍경에서 성장했다는 것이

커다란 공감과 아울러 나에게 희망을 주었다.

위대한 인물과 자신을 비교할 때

'태어날 때부터 다르다' '성장과정이 남다르다' 라는 말을 많이 듣고

그때마다 온몸에 힘이 빠졌었다.

그 유명한 존 레논이 이런 평범한 환경에서 성장했다. 

이 작은 실감이 나에게 강력한 에너지가 된다.

 

+182

타인의 법칙에 묶여 있는 사람을 '가축의 돼지'라 한다

자신의 법칙을 가지지 않은 사람을 '쾌락의 돼지'라 한다

어느 쪽이건, 나는 돼지가 싫다

 

+183

필요한 것은 용기가 아니라, 각오

결정하는 순간, 모든 것은 움직이기 시작한다

 

+184

'자네의 라이프워크는 뭐야?'

이름도, 국적도, 직업도 아닌

이 아저씨는 'Lifework'를 제일 먼저 물었다.

 

+185

'힘을 내요! 나도 오늘부터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볼 테니!'

 

+186

자기 여자 하나 행복하게 해주지 못하는 자식은 국가도 인류도 행복하게 할 수 없다

'+ Read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야구의 인문학 9  (0) 2018.06.25
캐비닛  (0) 2018.06.22
피로사회  (0) 2018.06.11
다른 의견을 가질 권리  (0) 2018.06.08
농담  (0) 2018.06.04